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업비트] 애증의 이오스(EOS) 매매 일지.
    가상화폐 2021. 5. 8. 06:07
    반응형

    코린이의 일상적인 일기같은 곳입니다.^^
    차트도 볼줄 모르고, 코인을 배우고 있습니다. ㅎㅎㅎ
    아직은 감으로 뭘 사부작 사부작 하고 있습니다.

    5월2일 EOS를 매수합니다. 씨드가 많지 않습니다.
    5만원정도 됩니다.^^

    5월2일에 평단 7,830원에 매수합니다. 그리고, 8,355원에 매도칩니다. ㅎㅎ
    5월2일 팔고나니 떡상합니다. 머피의 법칙이 작용하나 봅니다. ㅠ_ㅠ

    내가 사면 고점이고, 내가 팔면 저점이라더니.. ㅠ_ㅠ
    아..장기투자가 이렇게 어렵고, 공부가 필요한 사항이구나 싶더라구요.


    코인 소개

    이오스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수직/수평 확장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수백 개의 CPU 코어 또는 클러스터를 통해 계정(accounts), 인증(authentication), 데이터베이스(databases), 비동기 통신(asynchronous communication), 애플리케이션의 스케쥴링(application scheduling)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초당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 처리 능력을 갖추면서도, 수수료가 없고,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아키텍처 기술이 탄생했습니다.

    이오스는 Delegated Proof of Stake (위임지분증명) 방식을 채택합니다. DPOS 시스템에서는 토큰 보유자가 상시 운영되는 투표 시스템을 통해 블록 생산자(block producer)를 선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블록 생산자로 참여할 수 있으며, 블록을 생산할 기회는 모든 다른 생산자들이 받은 전체 투표 중 본인이 받은 투표 비율에 따라 결정됩니다. 대표자들은 거래를 입증하고 합의를 이끌어내며 시스템을 통한 그들의 노력에 대해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오스는 빠른 트랜잭션이 가능하고, 사용자는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령 일부 플랫폼 코인의 경우 개발된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트렌젝션 발생 시마다)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이오스 기반은 트랜잭션 자체에 비용을 내지는 않아도 됩니다. 대신 dapp 제공자가 EOS를 보유해야만 트랜잭션이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오스는 지난 2018년 6월 14일 공식 메인넷 런칭이 완료되면서 독자적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앞으로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청난 투자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